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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예술적인 성장
1880년부터 1883년까지의 브뤼셀과 헤이그 시기는 고흐의 예술적인 성장과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 기간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작품과 미술에 대한 이해를 깊이 있게 탐구했습니다. 빈센트는 어느 학교에 소속되어 미술을 배우는 것을 싫어했고, 혼자 그림을 그리는 것을 더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테오에게 설득되어 1880년 11월, 브뤼셀 왕립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했습니다. 빈센트는 거기서 해부학, 소묘, 원근법을 배웠습니다. 형제 테오와의 밀접한 관계 덕분에 그는 자신의 예술적 방향성을 더욱 명확하게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형제 테오는 고흐에게 예술가로서의 자신감을 심어 주었으며, 그의 작품을 미술 시장에 소개하는 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고흐의 특유한 스타일과 감정적인 표현을 보여주는데, '물이 담긴 솥 위의 꽃들'과 같은 작품은 그의 브뤼셀과 헤이그 시기의 특징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미술에 대한 열정을 더욱 격렬하게 키웠으며, 심볼리즘과 포스트-임프레션주의와 같은 예술적 운동에 대한 탐구를 꾀했습니다. 특히 컬러 팔레트와 대비의 사용에서 그의 작품은 점점 더 특이한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은 후에 그의 예술적 진보의 초석이 되었으며, 그의 후기 작품에서도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브뤼셀과 헤이그는 그의 예술적인 비전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 곳으로 평가됩니다.
2. 혁신과 변화를 가져왔던 뉘넨에서의 생활
뉘넨에서의 고흐의 생활과 작품은 그의 예술적인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였습니다. 파리를 떠나고 뉘넨으로 향한 그의 결정은 그의 작품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1883년부터 1886년까지의 뉘넨 시기는 그의 작품에서 심오한 감정과 내면의 고뇌가 뚜렷하게 드러나는 시기였습니다. 빈센트는 뉘넌에서 그림에만 몰두합니다. 집 밖에서 소재를 찾고, 짧은 시간 안에 작품을 완성했다. 직조공과 시골집에 대한 일련의 작품들이 이 시기에 완성되었습니다. 싱어 라런에서 2020년 3월에 도난당한 〈봄 뉘넌의 목사관 정원〉도 이때 작품입니다. 1884년 8월부터 이웃에 살던 열 살 연상의 마르호트 베흐만(Margot Begemann)이 빈센트에게 빠져 구애한 끝에 둘은 결혼을 추진했지만, 양가 어디도 결혼에 찬성하지 않았습니다. 마고는 독극물인 스트리크닌을 먹어 음독자살을 기도했지만 빈센트가 급히 근처 병원으로 데려간 끝에 살아남았습니다. 이 시기에 수채화 여러 점과 유화 200점도 남겼습니다. 이 시기의 그림은 주로 음침한 흙빛, 특히 어두운 갈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빈센트는 안트베르펜의 왕립 미술 아카데미에서 고등부 입학시험을 본 뒤, 1886년 1월에 회화와 드로잉 부문에 입학하고, 18일부터 석고상 드로잉 수업과 회화 수업에 참석합니다. 그러나 빈센트의 파격적인 화풍과 정규 교육에 대한 반골성향으로 인해 곧 학교 원장이자 회화 교수인 샤를 베를라(Charles Verlat)와 마찰을 빚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드로잉 교수 프란츠 빙크(Franz Vinck)와도 갈등이 생겼습니다. 이후 빈센트는 수업에 더 이상 참석하지 않고 파리로 떠났습니다.
3. 색채를 이용한 새로운 차원의 정체성 확립
아를은 고흐의 예술적인 성숙과 진보를 이끈 중요한 장소로, 그의 작품에 새로운 차원의 감정과 표현력을 불어넣었습니다. 1888년에 아를로 이사한 그는 그곳에서 '해바라기' 시리즈와 같은 놀라운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아를에서의 생활은 그에게 새로운 시각과 자극을 주었고, 그의 작품은 새로운 컬러 팔레트와 형태의 실험이 두드러졌습니다. 실제로 그는 그곳에 도착하자마자 전체적인 효과에서 상호상승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보색적인 대비를 이루면서 나란히 사용했던 순수하고, 강력한 색채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지방색', 다시 말하자면 대상의 자연적인 색을 넘어섰습니다. 종종 그는 색채를 과장하거나 그가 각각의 그림을 위해서 발전시킨 색채 체계에 적합하도록 사용했습니다. 빈센트의 그림에서는 초록색 하늘, 분홍색 구름, 짙은 청색의 길이 있습니다. 그 자신도 그것에 대해서 적고 있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시리즈는 그의 감정과 내면세계를 표현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그 이외에도 색채는 빈센트 반 고흐에게는 상징적 기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밤의 카페 풍경〉(1888년)처럼 색채는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들은 그의 화가로서의 진보와 성숙을 보여주는데, 그의 예술적인 비전과 개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아를은 그의 작품에 자유로움과 창의성을 부여한 장소로, 그의 예술적인 성숙과 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곳에서 그는 자연과의 조화와 감정의 표현을 더욱 깊이 탐구했고, 그의 작품은 그의 내면세계와 외부 세계 간의 연결을 탐구한 결과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를에서 빈센트는 파리 시절에 이론적으로 발전시켰지만 지금까지는 일관적으로 사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양식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죽을 때까지 본질적으로 유지했던 이 화법은 우리가 오늘날 빈센트에게서 '전형적'이라고 느끼는 화법입니다. 아를은 그의 작품에서 새로운 차원을 열어 주었으며, 그의 예술적인 탐구와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장소로 기억되고 있습니다.